반응형

인터넷 속도를 내 마음대로.. QoS 기능
공유기에 연결된 특정 PC가 P2P 혹은 FTP에 의해 대량의 트래픽을 발생시키다 보면 다른 PC는 상대적으로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을 종종 보게 된다. 이는 특정 PC가 한정된 네트워크 대역을 대량으로 사용하다 보니 발생되는 현상이다. 하지만 ipTIME Q104의 QoS 기능을 이용하면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인터넷에 연결된 PC의 인터넷 속도를 원하는 대역만큼 제한하거나 보장할 수 있는 QoS 기능이 제공된다. QoS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메뉴에서 이를 활성화시키고 자신이 사용하는 인터넷 회선의 대역폭을 지정하면 된다.

 

 

QoS는 인터넷에 연결된 PC의 인터넷 속도를 원하는 대역만큼 제한하거나 보장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한다. 특정 IP를 갖는 PC의 최저 속도 혹은 최고 속도를 지정하면 지정한 범위 이상으로 인터넷 속도가 높아지거나 줄어들지 않는다. 하나의 PC가 소리바다와 같은 P2P 프로그램을 사용함으로써 전체 네트워크의 속도를 떨어뜨리는 일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특히 이러한 QoS는 유무선 IP 공유기를 제외하고는 3만원대 미만의 공유기 중 거의 최초로 지원되는 기능이어서 주목받고 있는 부분 중 하나이다.

 

ipTIME Q104의 QoS는 IP 주소에 따른 속도 컨트롤 뿐만 아니라 사용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 별로 지정이 가능하며, 또한 특정 포트에 대해서도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제한된 대역폭을 가지고 안정적인 인터넷 환경을 만들어야 하는 공간에서는 상당히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기능이다.

 

 공유기에 연결된 IP에 따라 제한 속도를 각각 지정할 수 있다.

 

 

 각각의 포트에 대해서도 인터넷 속도를 지정할 수 있다.

네이버 춤삼이 블러그 발취./...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