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pTIME 공유기Twin IP 설정하기

Twin IP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 보기

Twin IP는 인터넷 서비스 업체(ISP)로 부여 받는 공인 IP주소를 ipTIME 인터넷공유기와 이와 연결된 내부의 특정 PC한대에 동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즉 Twin IP기능이 설정된 PC의 경우에는 내부사설IP주소가 아닌 공인 IP주소를 가지고 공유기를 사용하지 않는 환경과 동일하게 인터넷을 사용하실 수 있는 기능입니다.

1. ipTIME 공유기 설정하기

- Twin IP기능을 사용하려는 PC에서 설정을 시작합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띄워서 공유기로 접속( http://192.168.0.1 )하셔서 '로그인' 을클릭 하신 후

- [네트워크설정 -> 내부PC연결설정]을 클릭합니다.

- [Twin IP]설정의 체크박스를 클릭하면, 현재 사용중인 PC의 하드웨어주소가 자동설정 됩니다.

- 마지막으로 [적용]버튼을 눌리면 ipTIME 공유기에서의 설정은 끝납니다.

- 우측 메뉴 상단의 [설정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합니다.

2. PC 설정하기

- PC의 IP 주소가 수동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자동할당 방식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IP주소를 자동할당 받기위한 설정은 ‘ipTIME 설명서 “제 2장 PC설정 및 확인”을 참조하세요.)

- 기존의 자동할당 방식으로 되어 있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설정 및 확인하세요.

2.1 Windows 98/Me

[시작 -> 실행]을 선택한 후에 [winipcfg]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② 현재 PC에서 사용하고 있는 [랜카드] 또는 [NDIS Driver x.0]을 선택합니다.

[해제] 버튼을 클릭하고, [IP주소] 항목이 [0.0.0.0]으로 바뀌는지 확인합니다.

[새로작성] 버튼을 클릭하고, [IP 주소] 항목이 사설IP주소(192.168.0.2 ~ 254)가 아닌 공인 IP주소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2.2 Windows 2000

[시작 -> 설정 ->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전화 접속 연결]을 선택합니다.

[로컬 영역 연결]을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클릭하고 [사용안함]을 선택합니다.

[로컬 영역 연결]을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클릭하고 [사용]을 선택합니다.

[시작 ->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시키신 후 [ipconfig] 명령을 입력합니다.

[IP Address] 항목이 사설IP주소(192.168.0.2 ~ 254)가 아닌 공인 IP주소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2.3 Windows XP

[시작 -> 설정 -> 제어판 -> 네트워크연결]을 선택합니다.

[로컬 영역 연결]을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클릭하고 [사용안함]을 선택합니다.

[로컬 영역 연결]을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클릭하고 [사용]을 선택합니다.

[로컬 영역 연결]을 왼쪽 마우스 버튼으로 클릭하고, 좌측에 있는 [자세히]의 [IP 주소] 항목이 사설IP주소(192.168.0.2 ~ 254)가 아닌 공인 IP주소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